미래 개척을 위한 과감한 투자가 과거보다 많이 줄었다.
대기업이 되는 데는 뭔가 잘하는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기업도 장기투자를 지속해야 좋은 성과가 나온다.
이런 체제에서는 알파벳이나 마이크로소프트가 계열사를 300~400개까지 거느리며 ‘문어발식 확장을 해도 아무 규제가 없다.이 원리가 잘 지켜지지 않았던 데는 기업과 정부에 모두 책임이 있다고 할 수 있다.자유시장경제라는 철학에 맞춰 기업을 정치의 질곡(桎梏)에서 해방하는 근본적 대안을 내놓아야 한다.
주주들이 유한책임을 지는 대신 법인이 회사 자산을 소유하고 사업에 무한책임을 진다.수탁자 책임위원회를 독립시켜 주주제안 등을 통해 대기업을 통제하는 센터로 만들어나갔고.
⑤‘연금 사회주의 흐름 되돌려야 국민연금은 기본 성격만 보면 기업투자에 가장 든든한 파트너다.
정부는 대기업 악마화를 억제하는 소극적 대책을 넘어 대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야 한다.아비요나(Avi-Yonah)와 시반(Sivan) 교수는 법인이 주주와 국가의 부당한 개입으로부터 기업 경영을 차단하기 위해 만들어진 실체라고 강조한다.
그러나 한국은 불공정 행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는 것들을 미리 막으려 한다.연금가입자는 수익을 잘 내달라고만 위임했을 뿐이다.
첫째는 불필요하거나 잘못된 규제가 있는 경우다.정부는 대기업 악마화를 억제하는 소극적 대책을 넘어 대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야 한다.
Copyright © Powered by | 파충류, 양서류 갤러리|"이유가 뭐야"…금리는 두고 결정문만 다 뜯어 고친 Fed [Fed 워치] |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