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전라북도 남부와 전라남도 북부 일대 오일장에 가면 이 할아버지와 종종 마주치곤 했다.
앞으로 20여년 동안은 매년 걷는 보험료가 지급하는 연금보다 많다는 의미다.현재 530만 명인 수급자는 최대치인 1569만 명까지 급증한다.
현재 우리나라의 평균 기대수명이 83세인 점을 감안하면 베이비부머들이 세상을 떠나는 시점과 연금 기금이 고갈되는 시점이 비슷하다.김창우 사회·디지털 에디터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정치 생명을 걸고 밀어붙인 연금개혁안이 지난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10년 후 2차 베이비붐(68~74년) 세대까지 연금을 받기 시작하면 지출은 큰 폭으로 늘어난다.
실제로 현재 소득계층별 수익비(낸 보험금 대비 받는 연금의 비율)는 저소득층이 4.현재 적립된 기금은 1000조원 정도다.
20년간 보험료를 납부했을 때 월 소득 100만원일 경우 보험료의 4.
예정된 파국에 대한 반응도 다르다.역사를 제멋대로 해석하고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은 언젠가 ‘역사법정에서 반드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서로 일시적으로 번갈아 가며 권력을 잡은 사람들이 입맛대로 좌지우지하는 사태를 최대한 방지해야 한다.그들이 내뱉은 말들에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중도층도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야 한다.이런 풍토에 대한 근본적인 수술 없이는 진영 맹목적 추종자들이 탐욕스러운 여야 정치인들이 몰고 다니는 대로 끌려다닐 수밖에 없다.
Copyright © Powered by | 파충류, 양서류 갤러리|1[단독] ‘만취운전’ 문다혜, 음주 후 캐스퍼 아닌 다른 차 문 열려 시도 | sitemap